3D프린터 제조업체 XYZ프린팅은 이달 5∼8일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세계가전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해 출시를 앞둔 3D프린터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업체 측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CES에서 XYZ프린팅은 3D프린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라며 "그 중에서도 산업용 3D프린터 및 교육특화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산업용 3D프린터인 '3D JET'는 3D 프린팅을 다루는 엔지니어, 장난감 제조자, 제조업자, 프로젝트 디자이너와 기타 프로슈머를 타겟팅한 제품으로, 작고 정확한 출력물을 프린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동부품을 프린트하거나 원 프린트(one-print) 조립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프린트 헤드를 장착,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른 산업용 제품인 '3PP0A 3D 프린터'는 XYZ프린팅 최초의 복합 파우더바인더 분사 방식의 제품으로 시제품 제작에 적합하다.
교육특화 제품으로 소개된 'XYZ STEAM'은 과학, 기술, 공학, 미술,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접목시킴으로써 3D모델링 및 프린팅에 대한 재미있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선보인 'XYZ프린팅 3D Pen Education 패키지'의 경우 기존 3D펜에 다양한 교재를 함께 넣은 패키지 상품으로, 컴퓨터나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 DIY공예 등 사용자의 상상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용이하다. 이 외에도 XYZ프린팅은 이번 박람회에서 2017년 출시를 앞둔 최소형 3D 프린터 'daVinci Nano'와 DLP(Direct Light Processing) 방식의 데스크탑 3D프린터 'Nobel Superfine', 30㎝의 대형 출력물 제작이 가능한 'daVinci Super', 출력물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UV경화기'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한다.
XYZ프린팅와 모기업 New Kinpo Group의 CEO인 사이먼 션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3D프린팅 기술 기반의 제품뿐 아니라 뷰티, 웨어러블, 로봇 등 소비자들의 일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며 "또한 더욱 발전한 3D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그들의 일상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 New Kinpo Group의 자회사인 XYZ프린팅은 대만 본사를 포함해 한국, 미국, EU, 중국, 일본, 태국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를 무대로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