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와 IT 기반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한 신개념 전자상거래 인 'MCN 미디어 커머스(Multi Channel Network Media Commerce)'가 주목 받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해 좀더 효과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들의 구매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마케팅 효과로 인해 'MCN 미디어 커머스'는 국내·외 기업들로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내달 17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서 'MCN 미디어 커머스' 분야 전문가와 성공 기업이 참여해 미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 실제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IT Issue Focus 2017(IIF 2017)'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 제작자와 커머스기업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례에서 부터 제작과 실제 마케팅 적용에 이르는 운영 노하우가 공개된다. SMC TV 이은영 부사장이 '히트 콘텐츠의 공식과 떠오르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주제로 소셜미디어 시대에 주목받는 콘텐츠의 속성과 히트 콘텐츠의 공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칠십이초 성지환 대표는 '영상 Contents로 Contented Brand 만들기'를 주제로 콘텐츠가 곧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가 곧 콘텐츠가 되는 콘텐츠 제작 기법과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트레져헌터 고지현 이사는 '채널기반 MCN 미디어 커머스 전략' 발표를 통해 새로운 전자상거래 기법 도입을 원하는 기업과 제작 의망자에게 필요한 기획과 설계, 적용에 이르는 전략 전과정을 실제 성공사례를 통해 전달하게 된다. .
글랜스TV 박성조 대표는 SNS채널 상 영상광고 콘텐츠를 참심한 전략을 통해 주목받고 확장성을 유발하는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커머스 전략'을 발표한다.
펑타이코리아 최원준 지사장은 '중국을 벤치마킹하라 : 모바일 생방송과 왕홍경제' 발표를 통해 최근 불안한 한중 관계 속에서도 효과적인 대 중국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른 '왕홍' 마케팅의 적용과 운영 노하우를 포인트별로 정리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왕홍 마케팅을 운영하는 현지 기업 전문가의 입을 통해 왕홍 마케팅 성행에 따른 주의점과 다양한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대 중국무역이 처한 불확실성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성장기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IT Issue Focus 2017'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사전등록은 아이뉴스24 콘퍼런스 홈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