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의 여객기가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터키 항공의 여객기를 충돌한 영상이 방인터넷에 공개돼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 사고로 터키 항공의 여객기가 파손되면서 불이 났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항공편이 취소되면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3일 오후 5시30분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을 출발해 한국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던
아시아나항공 OZ552편 에어버스 A330기종 여객기가 활주로로 이동하던 중
오른쪽 날개로 터키항공 에어버스 A321기종 여객기 꼬리 부분을 치고 지나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장면이 담긴 영상이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와 SNS등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 속 아시아나 항공기는 활주로로 이동하기 위해 직진했다.
이때 멈춰서 있던 터키 항공기의 꼬리 부분을 치고 지나갔다. 덕분에 터키 항공기의 여객기가 우측으로 돌아갔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터키 항공 여객기가 다른 항공의 여객기보다 조금 튀어나와 있어 부딪힐 수 밖에 없었다는 분석을 내놓은 이들도 있었다. 이 사고로 터키항공 항공기의 꼬리 부분이 완전히 꺾여 날아가면서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파악되지 않았지만 항공편 취소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