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SM '샤이니' 컴백 360VR 영상 제작
- wikipress1028
- 2016년 11월 3일
- 1분 분량

엔터테인먼트와 VR 기술의 결합으로 문화-ICT 융합이 가속도를 내고 있다. 아이돌은 VR 콘텐츠로 컴백을 준비하고, 기업은VR을 통해‘ 기술 한류’를 이끈다. 국내 대표 AR, VR 전문 기업 에프엑스기어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1년만의 컴백 영상 ‘샤이니 #1 of 1 #원 데이, 비포샤이니즈 컴백’을 360도 VR 콘텐츠로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유튜브 등에서 공개된 이 영상은 그룹 활동 공백기 동안 드라마 출연, 라디오 DJ 등 다양한 활동을 했던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360도 VR 기술로 담아냈다. 영상은 라디오 프로그램에 참여한 멤버들이 근황을들려주는 컨셉으로 제작됐으며, 팬들은 영상을 360도로 자유롭게 회전해 원하는 멤버를 바라볼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일 자사의 NOON VR 앱에도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NOON VR 헤드셋을 사용하면 앱 내에서 영상을 보다 입체감 넘치는 고품질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하나의 영상을 360도 다양한 시선으로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는 VR의 강점이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하면서, K-POP콘텐츠를 즐기는 전세계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에프엑스기어는 뛰어난 VR 렌더링 기술과 헤드 트래킹기술을 활용한 고품질의 VR 영상을제작하고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VR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결합을 통해한류 VR 콘텐츠 비즈니스에 새로운 활력을 이끌어내고, 문화의 한류에서 더 나아가 한국의 VR 콘텐츠와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며 “에프엑스기어가 문화-ICT 융합 시대의 선두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コメント